Adobe App] Adobe Draw – Illustrator

CC로 업데이트 되면서 어도비의 프로그램들이 많은 변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형적인 변화 뿐만 아니라 모바일의 적극적인 수용이 눈에 띄는데요.

일러스트레이터 역시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면 조금더 자유로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손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은 아이디어를 모바일에 기록한 후 바로 PC로 접근 할 수 있기때문에 좋~습니다.

저는 손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아니기에 안타깝습니다. ㅠㅠ

이번 포스트에서는 모바일 앱에서 그린 그림을 PC 버전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 앱은 무료이지만, PC 프로그램은 유료버전이기  때문에(1개월 시험사용도 가능)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무래도 어도비 구독자여야 가능하겠지요… 저는 전체 프로그램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Adobe CC가 되면서 프로그램 ‘구매’ 라는 표현보다는 정기적으로 이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하기 때문에 ‘구독’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Adobe 의 App 그룹은 상당히 많습니다. 무료이고 강력합니다.

PC와 연동을 하고자 한다면 부담스러운 금액이겠지만  연동없이 사용해도 충분히 훌륭합니다.

저는 주로 Adobe Lightroom을 사용하는데요.  DNG  Raw 파일로 촬영이 가능해서 스마트폰 사진에서 왠지모를 깊이감있는 사진촬영과 편집이 가능합니다.

맛이나 한번 보세요.. 올해 초 속초가서 일출사진을 찍은것인데 왼쪽사진이 Adobe Lightroom DNG 설정으로 촬영한 것이고 오른쪽은 라이트룸으로 보정한 사진입니다. 사진이 4000px이 넘으니 작지도 않아요. raw 파일을 그대로 가져오니 화질저하도 걱정없고요..

요건 다음에 한번 해보죠.. ^^

 

지금은 Adobe Draw 로 그린 그림을 PC Illustrator로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요렇게 생긴 노란색 app 입니다. 보통 PC 앱과 색상이 유사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연동app 은 노란색이나 주황색, 포토샵은 푸른색 등등..

이렇게 대충 사인하나 그렸어요.

 

상단에 보면 공유 버튼이 있지요.

어느곳으로 보낼 지 선택해야하는데, 저는 Adobe 데스크톱 앱 을 선택했습니다.

Adobe Draw 로 만든 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 Desktop App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가 있네요. 일러스트레이터를 선택합니다.

그럼 이렇게 들어와요.

  • 물론,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 실행시켜야 합니다.
  • 잘 안가져와진다면 일단 일러스트레이터의 로그인 아이디를 확인해야 합니다.
    모바일 앱과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되어이있어야 동기화가 됩니다.
  • 그리고 Library panel에서 동기화버튼을 누르고요.
  • 그래도 안불러와진다면  Creative Cloud 앱을 실행시킨 후 다시 동기화 해  보세요. 

 

참고로..

모바일로 작업한 이미지 이기에 RGB로 설정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일>문서색상모드>CMYK 색상으로 모드 전환을 해 준 후 작업하세요~

 

궁금한것이 있다면 윤샘에게 물어보세요..~~ lesson_yoon@naver.com

  윤샘 페북 << 클릭

2017-12-09T12:16:09+00:00